본문 바로가기

토지관련

아는 귀신만 먹는 땅...!

  아는 귀신만 먹는 땅...! 계획과 정보의 가치..

예전에는 개발도면만으로 정보인 시대였지만, 이제는 정보의 홍수시대입니다.정보의 가치는 무궁무진하고 누구나 알아 볼수있는 시대가 되었으나 넘쳐나는 인터넷 정보라고 모두다 옳고, 바른 것은 아닌 혼돈을 가져오는 시대입니다

기업의 개발정보.. 대형시설의  입지와 변경..도시계획의 존폐등등.. 정보의 미래가치 판단이중요하며, 정보가 땅값을 움직입니다.
정보는 돈이지만, 아무 정보나 돈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단적예시로, 장기미집행시설 투자는 신상품인 것이며,장기미집행시설투자를 대박이나 불루칩이라는 말은 아니라고 보는것이 타당하다 생각합니다. 단지 시장에 나온 신상품이라 생각하고 접근 하는것이 이상적이라 봐야하며, 정보의 가치가 땅값에 미치는 영향은 천차만별이라  모든 토지에 적용되는것은 아닌 것입니다.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 시설투자는 아는사람들만의 놀이터이며, 알아야 투자가 가능한데 이를 이용한 대박이나 불루칩상품이라는 말에는 부하뇌동 하지않는것이 저의입장이며, 땅값도 순서가 있고 시간차 공격도 있다고 말씀드리자면~

냉수도 순서가 있다 는것 처럼, 땅값을 움직이는 일정한 순서가 있습니다.   선 순위지역과, 중간지역, 후 순위지역등 일정한, 가격법칙이 존재한다할수  있습니다.강남에 바람이 불면,가까운 성남, 하남으로 이동한 후, 광주와 용인으로 바람이 불어가고, 이 바람은 보통6개월정도의 시간차를 두고 움직이는데, 강남의땅값 전이는 3개월 정도의 짧은 시간에 성남과하남으로 움직이게 되나, 하남 에서, 광주.. 광주에서 이천으로의 전이는 그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큰 도시일수록 짧아 지는데, 강남의 여파가  판교로 이동 하는데는 한달도 채 못된다는 설도 있으며, 강남에서는 일주일도 채 안된다는 설도있습니다. 요즘 올리는 글이 차안에서 스마트 폰으로 올리다 보니 글자 체가 정리가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아 집니다~ㅋㅋ...양해하시고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츠매니져 도영 이연희
      
      010 - 4950 - 1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