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경제

부자,성공한 사람들의 습관과 특징 - 나의 인생계획서 세우기


안녕하세요 리즈칼럼 이연희 입니다.

오늘은 살짝 넓은 범위의 재테크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

돈버는 방법 중에서 리즈칼럼이 집중적으로 포스팅하고 상담을 해드리는 것은 부동산인데요.

세상에는 많은 성공하는 방법이 있으니까요.

돈이 중요하긴 하지만 궁극적인 것은 행복의 추구이지요.






우리는 혹은 주위에서는 항상 공부해라~공부해라~ 공부해라를 연설하곤 합니다.

네. 공부는 정말 중요해요. 

돈을 벌기 위해서도 중요하고, 무언가를 하기 위해서 공부는 어떻게든 필수입니다.

책을 펼쳐야만 공부는 아니지요. 숙달을 위한 모든 행동과 경청들, 여러가지 들이 모두 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는 분들의 연령에 따라 공부는 다양하지만 정규 교육을 통한다면 위의 그림만큼이나 우리는 시간을 투자해야하며, 사실상의 공부는 평생이 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대학교 4년 석사 2년 박사 3~4년으로 최소 6년에서 최장 22년까지의 정규 교육틀을 거치게 되는데요.


도대체 우리는 왜 이렇게 공부를 하며 내 자식과 내 주위 사람들과 나에게 뭔 공부를 그리 열심히 하라고 말하게 되는 걸까요?

당연한 것이지만 우리는 배움에 목을 메고 있습니다.

당연히 스팩을 쌓아야 한다고 생각을 하며 숙련되려고 합니다.






궁극적인 인간의 목표는 행복입니다.

행복이 도대체 무엇이길래 우리는 행복을 찾아 헤메일까요?







행복의 사전적 의미는 '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어 흐믓함, 또는 그러한 상태'를 칭하고 있습니다.

물론 돈이 많은 부자가 되고 사회적으로 누구나 알아주는 지위가 되는 것이 행복한 모습은 아니지만 자신의 목표를 성취했다는 것으로 행복을 느끼는 것이 인간이라면 그러한 사람들은 가장 적절해보이는 표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굳이 그런 표본을 따라갈 필요는 없습니다.

"안정적으로 회사생활을 하고 가족들과 즐거운 저녁식사를 하며 건강하게 살고싶다"

"아이의 뒷바라지를 잘 하고 그냥 지금처럼만 지내면 된다."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찾을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면 되니까 말입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정답은 스스로가 정하는 거니까요.








아래에 열거하게 되는 인물들은 과거 혹은 현재의 누구나 알만한 몇 사람들입니다.







표본으로 일부를 정해본 것은 한 가지에 대한 집중도가 유난한 인물 스타일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물론 이 외의 다른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특출함과 정확히 설정되어있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알베르트 아인슈타인,레오나르도 다빈치, 토마스 에디슨, 헬렌 켈러는 어릴 적 특별했다기보다는 뭔가 부족함이 강해보이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아인슈타인은 저능아 왕따, 다빈치는 서자에 대인기피증환자, 에디슨은 주의력결핍에 19세까지 문장완성을 못합니다. 헬렌켈러는 중증장애인이었습니다.

이 후에 변화된 습관, 습성은 집중력입니다.

한 가지의 목표가 프로그램되어 집착에 가까울만큼 집중을 합니다.

버락 오바마, 빌 게이츠, 유재석 도 마찬가지입니다.

긍정의 힘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인물들이지요.






하버드 대학교에서 한 가지 실험을 합니다.

IQ와 학력, 자라온 환경 등이 서로 비슷한 사람들을 표본 설문조사하고 25년 동안 추적한 연구결과는 실로 놀라웠습니다.

당시의 사람들 중 27%는 목표가 없는 사람들, 60%는 희미한 목표,10%는 목표는 있으나 비교적 단기 목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3%는 명확한 장기적 목표가 있었는데요.





장기목표가 명확했던 3%는 최상위 사회 각 계 최고의 인사가 되었으며 10%는 중상위층, 60%의 사람들이 중하위 층, 27% 사람들은 최하위 빈민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 연구결과는 목표와 한 가지에 대한 끝임없는 쇄신이 얼마나 인생을 좌지우지 시키는지에 대한 정확한 그래프를 제시해주었습니다.






위의 일곱가지는 '무지개원리'라는 책에서 나온 내용입니다.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고 공부를 하고, 꿈을 정하고 성취할 것이라는 강한 믿음, 말을 다스리고 습관화 시키고.....포기하지 않는 것...!






'스티븐 코비'라는 미국의 유명한 경영전문가가 추려낸 성공한 사람들의 일곱가지 습관에서도 거의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고, 목표를 확립하고, 소중한 것을 먼저 행하고 상호간의 이익을 모색하고, 경청하고, 시너지를 일으키며, 끊임없이 쇄신한다.




여러 인물들의 특성과 여러 도서나 연구결과의 내용들을 추려보면 다시 두가지로 합축이 됩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포기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나의 행복을 위한 시동을 걸기 위해서는 정확한 목표가 우선 설정이 되어야 된다는 답이 하나 도출이 됩니다.







그렇다면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손자병법의 명언처럼 우선 나 자신에 대해서 적어보아야 겠습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 지 싫어하는지, 어떤 것을 잘할 수 있고 못하는지 ... 알긴 알지만 머리로만 그리는 것보다는 구체적으로 메모해봅니다. ^^






그리고 그 것을 가지고 다시 인생계획서를 작성해보는 것입니다.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목표를 적고 그 것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그리고 앞으로 내가 해마다 무엇을 할 것인지 적을 수 있는대로 적되 가장 최장~


하버드대학교의 연구결과에서 처럼 목표가 장기적일 수록 성공할 확률이 더 높아진다고 하니까요. ^^






계획서를 작성했다면 이제 두가지를 명심해서 행동하면 되겠습니다.




목표를 장기적으로 설정하고


절~대 포기 하지 않는다....!!!






리즈칼럼 이연희 여러분들께 훌륭한 부동산 정보를 공유하면서 함께 부자되어 행복하게 잘 살기~로 목표설정을 하고 끝임없이 쇄신하는 계획을 세우겠습니다. ^^

한 걸음 한 걸음 같이 걸어가는 리즈칼럼이 되겠습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