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계획

[수도권] 자율주행자동차 실험도시가 조성중입니다.


안녕하세요 리즈칼럼입니다.

 

국가적 사업의 하나죠. 2020년이면 자율주행자동차가 상용화됩니다.

오차범위가 적은 정밀한 도로지도를 구축하여 2020년까지는 고속도로와 4차도로 이상까지 확대하고 반복적인 여러 실험을 거쳐 실험도시를 구축, 조성한다는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 전에 2018년까지는 세계최초로 오차범위1m이하가 되는 GPS기술을 상용화 할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다고 합니다.


 


 


국가사업중의 하나인 [스마트시티] 관련 포스팅 >>>> http://richsoil.tistory.com/280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아래의 첨부자료는 국토교통부 홍보담당관과 첨단도로안전과, 첨단자동차기술과의 보도자료입니다.



 

현재 추진중에 있는 자율주행차의 상용화에 맞춰 K-city (자율주행자동차 실험도시)를 경기도 화성시에 약11만평 규모로 2018년까지 완공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강호인장관은 산업부와 미랩, 경찰청과 공동국가전략프로젝트로써 '자율주행자동차 산업융합기술개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 사업은 친환경적이면서도 편리한 산업융합 생태계 조성이 목표인 범무처 연구개발입니다.

국민의 안전한 교통시스템 이용을 위한 미래산업으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사업입니다.

 





*** 아래는 좀 더 [자율주행자동차 실험도시]를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그림으로 만들어놓은 국교부출처 자료입니다.

 



경기도 화성시에 조성중인 실험도시의 완공이 2년여도 남지 않았습니다.

점점 더 스마트한 미래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국가사업을 눈여겨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들은 리즈칼럼에 문의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