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택시장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개발 및 고덕신도시 공급계획


안녕하세요 리즈칼럼 이연희입니다.

올해부터 경기도 평택시에 조성되고 있는 고덕국제신도시의 분양공급이 시작이 됩니다. 지난 2006년 9월에 택지개발예정지구로 지정이 된 이후 2008년에 개발계획이 승인되면서 착수된 사업이었습니다.





고덕국제신도시는 평택시의 서정동,모곡동,장당동,지제동,고덕면 일원의 면적 13,422천㎡에 총 56,697세대가 들어가며 판교신도시 공동주택기준의 약 2만7천여가구보다 2배이상이나 큰 규모입니다.





신도시는 크게 3단계로 나누어 개발이 됩니다.

1단계는 서정리역을 중심으로한 역세권개발 및 복합레저 유통단지로 개발이 되며 2단계는 평택시청 등 행정기관 이전과 신도시 내의 중심역활을 할 비즈니스콤플렉스타운 (행정타운), 3단계는 에듀타운,R&D테크노밸리가 포함된 국제교류단지 개발입니다.




이 고덕국제화계획지구에 들어가는 일반산업단지는 평택시 고덕면 여엽리 일원으로 사업비 2억 2,277억원을 들여 2016년 9월에 사업준공인가 신청이 되어 진행중에 있습니다.

고덕첨단산업단지는 삼성전자가 15조원을 들여 만든 세계최대규모의 반도체공장을 올해 중순부터 가동하며 이 공장만 향 후 41조원의 생산 유발과 15만명의 고용창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덕국제신도시는 SRT지제역이 가까워 서울 강남 수서까지 20여분만에 이동이 가능하며 지하철 1호선과 평택화성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가 지척에 있고 평택안성간 경전철도 완공이 되면 교통인프라 여건까지 완벽에 가까워집니다.



올 3월을 시작으로 총 3142세대가 우선 분양의 포문을 열어 순차적으로 임대주택등의 신청도 시작이 되며 사업준공 완료 예정인 2020년 12월이면 새로운 거대신도시의 모습이 안착됩니다.





*** 이전에 포스팅했던 평택시 개발계획 포스팅입니다.

(오타가 있으나 포스팅 수정은 하지않아 그대로 보셔야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