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상식

비행기내 반입금지 물품 검색서비스로 미리 확인하기

리즈도영 2016. 10. 2. 00:30



안녕하세요 리즈칼럼입니다.


여름에 휴가다운 휴가를 못가고 일하느라 바빴었습니다.

그래서 큰 맘먹고 10월에 해외여행을 잠시 다녀오려고 하다가 비행기내 반입금지 물품이 무엇인가 찾아봤는데요.

올 8월부터 아주 좋은 서비스가 시작이 되었다는 것을 캐치했습니다 ^^






비행기 탈 때 가져가도 되는 물건인지 아닌지 미리 스스로 찾아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제 일일이 인터넷을 뒤지고 공항에 가서 뒤늦게 수고하는 일은 없어질 거 같아요.


8월29일부터 시작된 서비스로 [기내 반입금지 물품검색 서비스]가 그것입니다.

여행 짐을 싸면서 미리 확인하면서 짐을 꾸릴 수 있게 되었네요.

그리고 휴대가능한 수하물인지 위탁해야하는 수하물인지의 여부까지 세세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총기,실탄,칼 같은 무기류나 라이터, 배터리, 화력이 있는 물품 등등 그냥 누가봐도 불안전한 물건이 아닌 이상 반입이 가능한지의 여부가 불분명한 경우가 꽤나 있습니다.

이 전에는 항공사나 공항공사 등의 홈페이지등의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보아도 일부 품목만 적혀있어 답답함이 있었죠.





검색할 수 있는 싸이트는 아래 주소이고, 


  

         https://avsec.ts2020.kr/avsc/main.do



비행기예약을 하게 되면 승객에게 발송되는 안내문자에 검색사이트가 적혀있어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에 내가 짐으로 가져가려는 물품을 입력하면 가져갈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차 ~ !!!!!


그리고 항공사 예약확정 문자는 아래처럼 옵니다.





카카오톡으로 발송받은 문자 안에 금지물품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함께 적혀있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물건을 가져가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하지 마시고 이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